본문 바로가기

10. 블로그 이야기

위드블로그 영화리뷰 베스트글 당선!!!

   


얼마전 '위드블로그'에서 주최한 '써로게이트' 영화 리뷰에서 '베스트글'로 선정되는 경사를 맞았습니다. 워낙 잘 쓰신 분들이 많은데다 저는 블로그 운영 경험이 미천한 초보일 뿐이어서 수상자로 선정되리라곤 전혀 생각지도 못했답니다.


<저에게 이런 일이 생길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 베스트글 보러가기 : http://block27.tistory.com/entry/서로게이트 >

 

당초 이 리뷰는 평소 글쓰는 습관대로 '다'로 끝나는 하라체로 작성했었습니다. 하지만 이 문투가 딱딱한 문어체라, 읽으시는 분들이 많이 부담스러워하실 것 같더군요. 내용도 그리 쉬이 읽히는 내용이 아니라 문어체보다는 구어체로 바꾸는 것이 전달력을 높이는 데는 낫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글을 '습니다'로 끝나는 '하십시오체'로 바꾸기 시작하였는데, 이것이 생각보다는 매우 어려운 작업이더군요. 

 

처음에 바꾸려 마음 먹었을 때는, 어미만 어찌어찌 바꾸면 되겠다 싶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바꿔보니 어미 하나를 고치면 문장 전체, 혹은 문단 전체를 싹 다 고쳐야 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그러다 보니 말의 앞뒤가 맞지 않아 어색하였고, 결국 마감 직전까지도 조사나 어미를 건드려가며 조정하여야만 하였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려 제가 보기엔 아직도 글이 어색하기만 하답니다. ^^;;

 

어쨌건 양질의 컨텐츠라는 것을 객관적으로 인정 받았다 생각하니 매우 뿌듯하고 감개무량합니다. 저의 블로그 운영에 좋은 계기가 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앞으로도 양질의 컨텐츠 제작에 힘쓰고, 무엇보다 블로그 유입량 증가를 위해 더욱 고민하여야 하겠습니다.